뿌뿌의 일상다반사 ::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문서 양식|2024. 3. 23. 10: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직서 양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엑셀로 만든 사직서 양식도 첨부파일에 넣어놓았으니 다운받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사직서 쓰는 양식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직서를 작성할때에는 간결하고 예의 바르게 내용을 전달하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① 제목 및 인사말에 사직서 라는 제목을 명확하게 기록을 해줍니다.

 

② 사직 의사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합니다.

    사직 의사를 밝히는 첫 문장에서는 본인의 의사를 전달하며 사직 이유는 간결하게 언급할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예시) 본인의 건강악화 및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부득이 하게 회사를 떠나고자 합니다.

 

③ 사직 이유를 구체적으로 밝히는 것은 선택이지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필요에 따라 간략하게 사직 이유를 언급 할수 있겠으나 너무 개인적이거나 부정적인 내용은 피하는게 좋겠습니다.

 

④ 가능한 회사 규정내에서의 퇴직 통지기간을 준수하는게 좋겠습니다.

     근무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짜를 명시하여야 차후 회사와의 분쟁을 피할수 있겠습니다.

 

⑤ 감사의 말

    회사를 사직하는 경우는 대부분 직원들간의 관계, 직장 상사와의 관계, 급여 등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대부분은 현재 회사에 불만을 가지고 그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더라고 하더라도 동종업계 이직 또는 차후 재취업을 위해서는 현재 회사에서 부정적인 이미지 만을 남기고

    그냥 퇴사하는것은 본인의 미래를 위해서도 그렇게 좋은 선택은 아니겠습니다.

 

⑥ 마무리 인사

    마무리 인사에서는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의 귀사의 발전을 기원한다는 말을 남기는게 좋겠습니다.

 

⑦ 날짜 및 서명

   문서 하단에는 작성 날짜와 본인의 이름 서명을 기록해 줍니다.

 

 

 

사직서 양식.xlsx
0.01MB

 

 

사직서/퇴직서는 직장을 떠날때에 공식적인 절차중 하나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이과정은 개인의 직접 경로에서 중요한 단계로 프로다운 모습으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고 좋은 인상을 남기고 필요한 경우에는 재입사의 가능성도 열어두어야 하기 때문에 악의적인 말과 불만적인 사유로 퇴사한다는 의견을 내비치기 보다는 개인적인 일신상에 이유로 어쩔수 없음을 이야기 하고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공식적인 절차를 준수함으로써 퇴직서는 법적인 분쟁에서도 자신의 권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할수 있겟습니다.

퇴직 과정을 원만하게 처리함으로써 동료나 상사에게 좋은 이미지를 남기고 차후 직업적인 네트워킹이나 추천등 요청에 있어 좋은 영향을 미칠수 있겠습니다.

 

이상 사직서 작성 요령이었습니다.

 

 

 

2024.03.20 - [업무 양식&문서 양식] - 시말서 양식(경위서 양식), 시말서 쓰는법

 

 

2024.02.17 - [[ IT - 엑셀(Excel) ]] - 거래명세표 양식(견적서 양식) 다운로드 - 엑셀

 

 

2024.03.19 - [[ 일상 ]/[ 일상Tip ]] - CHAT GTP? 챗GTP 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