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뿌의 일상다반사 :: CHAT GTP? 챗GTP 란?

CHAT GTP? 챗GTP 란?

[ 일상 ]/[ 일상Tip ]|2024. 3. 19. 22: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CHAT GTP(챗 GTP)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인터넷이나 유투브 등에 그리고 주변에 챗GPT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과연 챗 GPT는 무엇이고 이를 활용해 어떤 것들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Chat GPT는 OPenAi에 의해 개발된 자연어 처리를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대화형 인공지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인공지능이라고 한다면 몇년전 바둑으로 이세돌 9단과 두었을 당시 크게 이슈가 된 적이 있는데요 지금은 그때의 알파고와는 상대도 할 수 없을 정도로 AI가 많이 발전한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화형 AI라고 해서 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로 대규모 데이터셋을 사전학습하여 다양한 언어 관련 작업을 수행할수 있으며, 최근에는 이미지 생성, 동영상 생성등의 기능으로 실제 생활에도 많이 가까워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교육, 고객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미술분야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ChatGPT의 발전 은 초기모델인 GPT-1에서 시작하여 GPT-2, GPT-3 그리고 현재 GPT-4까지 상용화되었으며 지속 다음 버전도 계속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를 거치면서 언어 이해와 생성 능력이 대폭 향상되고 있으며 최근들어서는 사용자가 대거 많아지면서 유튜브 나 뉴스 등에도 자주 소개되고 있습니다.

 

각각의 세대의 많은 발전을 거치면서 모델의 크기, 학습 데이터의 양, 그리고 처리 능력이 대폭 개선되고 진화되었으며 이로 인해 더욱 정교하고 자연스러운 언어 및 음성, 이미지 등 처리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CHAT GPT는 최근 다양한 활용 사례를 보이고 있는데요 주로 많은 이들에게 사용되고 있는것은 최근 쇼츠 동영상 제작, 이미지, 미술분야, 그리고 고객 서비스 분양등에서 빅스비, 지니 등과 같이 자주 묻는 질문이나 자동으로 답변하는 기능 그리고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실행해 주는 역할등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교육 분야에서 학생들이 공부하면서 궁금한것을 답변해 주는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으며, 콘텐츠를 생성해 주거나 코딩을 대신해 주거나, 시나리오를 대신 작성해 주는 등 많은 분야에서 CHAT GPT가 이용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회사에서의 데이터 분석, 디자이너를 대신하는 이미지, 언어 번역, 창의적 글쓰기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CHAT GPT는 다양한 해외 및 국내 기업에서도 지속 AI발전을 위해 많은 투자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개발을 진행하고 있고 지속적인 이런 개발과 투자는 인간의 언어를 더 잘 이해하고 생성할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으면서 사람과 기계간의 상호작용으로 더욱 자연스럽고 편리한 세상을 만들 것입니다.

 

AI 윤리와 안전성에 대한 논의는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으나, 긍정적인 역할이 많기 때문에 지속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사례 중 하나일 것이며 현재 활용 사례 외에도 많은 의료, IT, 예체능 분야에서 활용되고 기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상 CHAT GTP (챗 GTP)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