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명세표 양식(견적서 양식) 다운로드 - 엑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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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간단하게 거래명세표 작성하는 요령과 양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명세표는 거래 내역을 명확히 기록하고 정리하는 중요한 문서입니다.
업체간 개인간 매장에서 거래내역을 확인하고 금액을 확인하는 중요한 문서가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올바른 양식을 사용하여 체계적으로 작성하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첫번째 기본 정보 입력입니다.
거래명세표 제일 위에는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게 되는데요
회사명과 주소 전화번호 그리고 거래한 날짜 등을 기록합니다.
두번째 거래 내용을 기재합니다.
거래내용은 명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구매한 품목에 대한 리스트와 규격 수량등을 정확히 기입해주어야 합니다.
제품 또는 서비스의 세부 내용은 무엇인지 제품또는 서비스의 수량, 단가, 합계 등을 기재하고 필요시에는
이미지도 별도로 첨부하기도 합니다.
예시 : 품목 : 줄자, 단가 3,000원 수량 : 3개 총 합계 금액 9,000 등
세번째 부가세 계산
필요에 따라 부가세를 계산하여 거래명세표에 기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가세 계산 방식에 따라 세금을 계산하고 명시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판매 금액에 부가세율을 곱하여 계산하게 됩니다.
부가세계산 하는 방법은 보통
공급가액 X 1.1 = 합계 금액 으로 계산되며
반대로 공급가액을 구하는 방법은 합계금액/1.1 = 공급가액 입니다.
네번째 합계 및 결제 정보 입니다.
거래명세표(견적서) 맨 아래에는 제품 또는 받은 서비스에 대한 총 합계 금액을 표기합니다.
이후 결재 한 방식 계좌정보등을 추가로 입력하기도 합니다.
다섯번째 기타 사항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사항을 기재할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환불, 교환, 할인 등의 텍스트 정보를 입력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서명 및 날인입니다.
거래명세표 맨 밑에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서명 또는 도장을 찍기도 하고 필요한 경우 회사 날인을 찍습니다.
이상 거래명세표 작성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거래명세표에 따라 일부 업체에서는 거래대금, 잔금을 치루거나, 회사에서 비용을 청구하거나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와 정보를 입력하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또한 관련 법규나 회사 내부 규정이 있는 경우도 준수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양식 작성하는법과 첨부파일도 첨부 하였사오니 양식 수정해서 이용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받아가실대에는 댓글 한번만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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