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뿌의 일상다반사 :: 발주서 양식 다운로드

발주서 양식 다운로드

문서 양식|2024. 3. 24. 02: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체에 물품이나 다수 수량 발주를 넣을때 사용하는 발주서 양식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발주서를 쓰는 방법 및 꼭 들어가야 할 내용에 대해 다루고 마지막으로는 발주서 양식을 첨부하였사오니

첨부파일에 다운로드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발주서는 기업이나 사업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공급자에게 주문할때 사용하는 공식 문서입니다.

발주서는 구매 의사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거래의 세부 사항을 정확하게 기록하여야 합니다.

 

발주서는 구매 관리의 핵심 과정중 하나로, 효율적인 재고 관리, 비용 절감 등 확보에 기여할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발주서를 언제 사용하여야 하는지 그리고 작성시 주의할점은 무엇인지 말쓸 드리겠습니다.

 

정식 구매 진행시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정식으로 구매할때 발주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업체간 거래시 이용되며 소량 또는 대량 구매시에는 더더욱 사용하게 됩니다.

 

② 장기간 동안 지속될수 있는 서비스나 제품 공급에 대한 계약을 체결할때 이용하며 구매 조건과 할인 적용등 일정또한

   명시를 해주어야 겠습니다.

 

③ 변경사항이 발생하였을때에는 변경된 내용을 명시한 새로운 발주서를 발생해야 겠습니다.

 

 

 

 

 

① 정확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공급자의 정보와 구매자의 정보 그리고 주문 상품 또는 상품의 가격 품목 단가 등을

     기록하여야 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매출에 대한 손해를 초래할수 있겠습니다.

 

② 명확한 조건이 설정되어야 합니다. 

    결제 조건, 배송 조건 등과 같은 명확하게 작성하여야 차후에 분쟁을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③ 이중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발주서를 발송하기 전에 다시한번 숫자 및 금액에 대해 확인하여야 하며

    이렇게 해야만 나중에 문제를 방지할수 있겠습니다.

 

④ 기록 유지 

    발주서는 중요한 거래 문서이기 때문에 사본을 안전하게 보관하여야 차후 증거자료로 사용될수 있겠습니다.

 

 

발주서는 거래의 투명성 보장 및 양측간 이해를 돕는 문서로써 발주서 작성시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모든 구매 관리에 중요한 절차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위의 주의사항을 명심하고 준수함으로써 문제의 소지를 최소화 할수 있겠습니다.

 

 

발주서는 기본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고 필요시는 수정하실수 있으니 편하게 무료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발주서 양식 쓰는법 및 엑셀 다운로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운 받아가실때에는 댓글 한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03.23 - [문서 양식] -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사직서 양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엑셀로 만든 사직서 양식도 첨부파일에 넣어놓았으니 다운받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사직서 쓰는 양식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

hwa2ting.tistory.com

 

 

2024.03.20 - [문서 양식] - 시말서 양식(경위서 양식), 시말서 쓰는법

 

시말서 양식(경위서 양식), 시말서 쓰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사에서 쓰면 안되는 양식이지만 직장 내에서 잘못이나 부적절한 행동을 인정하고 그에 대한 반성 그리고 앞으로 개선방향등의 내용을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하는 양식인

hwa2ting.tistory.com

 

2024.02.06 - [[ 일상 ]/[ 일상Tip ]] - 부고장 양식 다운로드

 

부고장 양식 다운로드

안녕하십니까 부고가 발생했을때 주변 지인이나 친치 회사 동료들에게 부고장을 보내곤 하는데요 통상 아래 양식에 맞춰 부고장을 작성 하곤 합니다. 주의할점 몇가지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hwa2ting.tistory.com

 

 

 

 

발주서 양식.xlsx
0.01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