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뿌의 일상다반사 :: 예초기 종류와 가격

예초기 종류와 가격

[ 일상 ]/[ 일상Tip ]|2024. 4. 5. 06:40




반응형

 

 

 

예초기는 잔디, 작은 덤불, 그리고 농경지나 가정의 조경을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이 예초기는 크게 구분하면 전동예초기와, 엔진 예초기로 나눌수 있으며 사용목적과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겠습니다.

예초기의 종류와 가격대 그리고 사용시기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초기를 주제로한 블로그 썸네일
예초기 썸네일

 

 

 

① 전동 예초기 : 전기를 이용해 작동하는 예초기로서, 주로 소형이며 가벼운 편입니다.

전선이 필요한 유선 타입과 배터리를 사용하는 무선 타입이 있습니다. 유선 타입은 전력 공급이 용이한 가정의 정원이나 소규모 농장에서 사용하기 좋으며 무선타입은 이동성이 좋아 넓은 범위의 작업에 유리하겠습니다.

 

② 엔진 예초기 :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여 작동하며, 전동 예초기에 비해 더 강력하고 넓은 면적의 작업이 가능하겠습니다.

대형 잔디밭, 공원, 농경지, 묘지 등에서 주료 사용도비니다.

휴대용과 등에 매는 배낭형, 그리고 이동이 가능한 자주식 타입이 그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예초기의 종류와 가격
예초기 가격

 

 

충전식 예초기의 가격과 종류
충전식 예초기


전동 예초기는 저렴한것은 10만 원에서 30만 원 정도 사이까지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나 전동기의 성능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수 있겠습니다

 

 

엔진 예초기의 가격과 종류
엔진 예초기

 

엔진 예초기의 경우에는 대략 20만원에서~ 비싼 건 100만 원가량 하는 예초기도 있으며 이는 작업 환경이나 고성능 여부에 따라 가격차이가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벌초하는사진
예초기, 풀 제거기

 

 

예초기는 주로 봄부터 가을까지 많이 사용하는데요

특히 잔디나 잡초가 빠르게 자라는 봄또는 여름에 자주 사용하게 되곤 하는데요 가을에는 잎이 많이 떨어진 상황에서 정리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 사용방법

 

① 사용전에 예초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기름을 넣거나 배터리를 충전해서 사용합니다

예초할 지역의돌이나 큰 이물질을 미리 제거하여야 예초기 손상 방지 및 부상의 위험을 덜 수 있겠습니다.

 

② 눈에 돌이 튀거나 몸 부위를 다칠수 있기 때문에 안전한 안경이나 장갑, 긴바지등의 안전장비를 구비하여야겠습니다.

 

③ 예초작업 시 안정적으로 잡고 잔디의 높이와 방향을 고려하여 천천히 이동하며 작업하는 게 좋겠습니다

엔진 예초기의 경우에는 엔진의 소음과 진동에 대비하여 이어 플러그등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④ 예초 후에는 잔디와 이물질을 주변에 깨끗이 정리하고 예초기는 잘 닦거나 기름은 전부 소진후 보관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예초기로 벌초를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무엇보다 다치지 않게 안전을 고려하여야 하는 게 중요하며 사전에 오일이나 연료, 충전 여부 그리고 예초기의 칼날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안전하게 작동하는지 등을 꼭 고려하여 작업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날카롭고 강력한 도구인 예초기는 항상 주변 환경과 안전을 고려하고 주변에 같이 작업하는 인원들과 부딪히지 않도록 주의하는게 좋으며 여름철에는 무더운 날씨에 작업하는 경우 온열질환이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충분히 고려하여 작업 하는게 좋겠습니다

 

이상 예초기 사용방법 및 가격등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