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뿌의 일상다반사 :: [ Iot 지식능력검정 ] 사물인터넷 자격증 8회 합격 후기(응시료, 공부기간 방법 등)

[ Iot 지식능력검정 ] 사물인터넷 자격증 8회 합격 후기(응시료, 공부기간 방법 등)

[ 일상 ]|2019. 6. 12. 06:53




반응형

[ Iot 지식능력검정 ] 

사물인터넷 자격증 8회 합격 후기(응시료, 공부방법, 공부기간)



안녕하세요 오늘은 iot 지식능력 검정 시험 후기에 대해서 말씀 드리려고 해요

평소 it 관련 자격증이 많은 저는 사실 20대까지는 자격증에 관심이 많았지만

취업을 한뒤로는 자격증이 그리 많이 필요없어졌답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요청한 자격증은 전공과 이미 별로 상관이 없어진 뒤로

it 관련 자격증을 공부할일이 별로 없었는데요

최근 4차 산업혁명이 주목받고 사물인터넷 관련된 내용이 많이 이슈화 되면서

국가 공인자격증은 아니지만 iot자격증이 새로 생기게 되었어요

iot 자격증

< 출처 : https://cp.kiot.or.kr/cms/html?CM_CODE=w3cefs >



도입목적과 필요성등이 있지만 해당 내용은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유망전도한 iot 사물인터넷에 대한 정부차원에서 육성하고 하는 방안입니다~


좀더 취득하면 나중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접수를 하게 되었어요~



응시료는 다른 자격증에 비해 다소 비싼 30,000원 으로 필히 한번에 붙으셔야 합니다~




사실 주변에 이 자격증이 있는 분께 난이도나 이런부분은 어느정도 듣고 왔기 때문에


공부기간은 약 2~3일 정도로 잡았었는데요 


시험일정을 깜빡하고 와이프와 제주도 일정을 잡는 바람에 공부는 


급하게 했던것 같아요(기출문제 위주로)



IT에 대한 기반과 평소 IT관련 자격증등 많이 있기 때문에 이정도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약간은 가벼운 마음으로 응시를 했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전공자라면 1~2주 정도는 공부를 해야되지 않을까 싶어요



iot 지식능력검정


사물인터넷 자격증



우선 저는 광주 서광중학교라고 다소 집하고는 거리가 좀 있는곳에서 시험을 봤어요


광주같은 경우는 응시하는 인원이 많지 않아서인지


시험장소를 고를수 없어서 고정되어 있더라구요



기술자격검정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 협회에서 주관하는 시험이에요~



지식능력검정


iot 자격증



개인적으로 너무 준비를 안해서인지 깜빡하고 수험표와 컴퓨터용싸인펜도 준비가 되지 않아서


가까운 작은 마트에서 싸인펜을 구입할수 있었어요 가격은 500원



사물인터넷 기술자격검정





정말 오랜만에 보는 자격증 시험이기에 왠지 시험장에 오는것도 굉장히 긴장되고 재밌기도 하고 


그러더라구요~


시험장 올때마다 느끼는 기분 오랜만에 느껴보니 왠지 재미가 있었답니다.



지식능력검정 자격증



요즘에는 이런 덧신을 신는 이런것도 있네요~


저는 덧신을 착용하고 갔는데 시험장에 저만 덧신을 착용했더라는 ㅎㅎ;;


시험장은 공부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사진촬영은 하지는 못했고 


객관식 50문항에 시험시간은 다소 여유있는 80분정도가 주어진답니다.




개인적으로 기출문제 5회분 정도를 외우고 갔는데 다행히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많이 나와서 다음날 가답안으로 채점한 결과 약 62점 아니면 64점 정도로 합격인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어느정도는 안심을 하고 있다가 약 2주후에 발표가 되었는데요



자격증 합격 후기


다행히 결과는 합격이에요 보통 큐넷이나 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시험을 보게되면

합격 점수나 불합격 점수도 보여주게 되는데 여기는 점수를 보여주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어찌됬건 합격해서 너무 기뻤어요~

이제 6,000원 주고 자격증을 신청할 차례~ 약 2주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최근 핫한 Iot 관련 분야라서 다른분들도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기출문제 위주로

공부하시면서 취득해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

다들 열심히 공부해보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