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뿌의 일상다반사 :: [Tistory 운영 Tip] 애드센스 1차 승인 후기 ~!!!

[Tistory 운영 Tip] 애드센스 1차 승인 후기 ~!!!





반응형

[Tistory 운영 Tip] 


애드센스 1차 승인 완료 ~!!! 






안녕하세요 블로그 쥔장 뿌뿌입니다.


이제 네이버 블로그에서 Tistory 블로그로 넘어온지 2주가량 되었네요.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를 바로 승인되었기 때문에 사실 애드센스에 대한 자신감도 있었고 


바로 승인되지 않을까 하는 조급함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운영 당시에는 이미 방문자 15만 이상 되었었기 때문에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신청하고도 바로 승인이 되었었기 때문에


어느정도 자신감이 있었던 것 같은데 저번에 구글 애드센스 1주일만에 신청 하기 후기를 올렸었고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신청 후에도 메시지 문구에 최대 하루정도 소요된다고 하여 굉장히 기다렸던 것 같아요





그런데 하루 이틀, 지나고 애드센스에 대한 답변이 오지 않더라구요





신청 다음 날 이런 메일이 왔는데 사실 그떄는 이메일이 1차 승인인지 모르고 어떤 부분이 문제가 있어서 


승인이 되지 않고 이런 메일이 오나 하는 생각이 계속 들었어요. 


주변에 Tistory 동료분이 있어서 그분에게 여쭤 봤으나 본인도 왜 이런 메일이 오는지 잘 모르겠다고 하여


더 더욱 메인붕이 왔던 것 같네요 차라리 승인이 되지 않았다던지 컨텐츠가 불충분 하다던지 그런 메일이 왔으면 하는


생각이 있었어요.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고 다른 메일이 오지 않다가 약 3일 가량 있다가 새로운 메일이 오더라구요




메일을 확인해 보니 해당 태그가 정상적으로 입력이 되고 있지 않다는 메일이었어요


그래서 제 블로그를 다시 확인하여 보니 html/ css 란에 가보니 해당 테그가 사라져 있더라구요




메타 태그에 대한 부분도 삭제가 되어있어서 이런 부분이 발생하나 하여 확인하여 봤더니


제가 중간중간 바꿨던 스킨이 문제가 있었던 부분이었어요.


블로그나 카페 글등을 확인하여 보니 스킨 변경시에는 메타 태그나 html/css 가 변경되어 삭제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하여 해당 메타 태그와 애드센스 문구를 다시 입력 하고 구글 애드센스 담당자에게 메일을 다시 보내봤어요






안녕하세요 애드센스 담당자님


http://hwa2ting.tistory.com/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유저 입니다.

애드센스를 신청한지 며칠 되었는데 계속 html에 해당 태그를 포함시켜달라는 메일이 오고 있네요

제가 추가한방법이 잘못되었는지 말이죠. 

태그 추가한 부분을 이미지로 보내드리오니 혹시 바쁘시겠지만 한번 검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하시는 분에게 여쭤봤으나 구글에는 해당 메일을 보내도 답변을 주지는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메타 태그와 애드센스 태그를 추가한 후 계속 기다려보자 하는 생각으로 우선 꾸준히 하루에 2개 포스팅 씩 진행후 기다려보았어요



그리고 주말이 되고 구글 담당자분들도 주말에는 근무 안하니까 다음주 평일 을 기다려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이런 메일이 왔네요





오늘 휴대폰으로 가족 행사가 있어서 밖에 있는데 이런 메일이 왔더라구요 그래서 미리보기 부분만 보고 너무 기뻤어요


보시다 시피 위에 글에 있는 부분을 1차 승인으로 생각하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에 해당 글이 1차 승인글이겠구나 했거든요


저기 빨간 부분만 보고 승인되었구나 하고 너무 기뻤죠 ~!!





그런데 들어가봤더니 이런글이 왔네요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내용이었어요 여기 저기 검색 해 본 결과  1차 승인은 이미 나있는 부분을 알게 되었고  


해당 메일은 2차 승인에 대한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메일이었네요


막상 굉장히 기다렸던 메일이라 너무 반가웠는데 2차 승인 거부라는 사실을 알고는 사실 좀 멘붕이었네요


네이버 블로그는 다년간 운영해와서 바로 승인이 났었기 때문에 다른 분들보다는 훨씬 자신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잘 생각해보니 아직 블로그 운영한지 2주밖에 안됬는데 너무 조급 했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포스팅은 꾸준히 하되 조급하지 않기로 했어요


너무 수익을 쫓아가는 블로그가 아닌 예전에 즐기던 블로그를 운영해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죠~!!


천천히 꾸준히 다시 블로그를 운영할 예정이니 다른분들도 천천히 꾸준히 같이 진행해 보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