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뿌의 일상다반사 :: [일상다반사 - Tip ]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하기~!!

[일상다반사 - Tip ]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하기~!!

[ 맛 집 ]|2018. 2. 6. 20:53




반응형

[일상다반사 - Tip ]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대화 백업 하는 방법을 진행 해볼께요

.

이미 아시는 분들은 많은 사용해 보셨겠지만 실제 핸드폰을 초기화 하거나 핸드폰으로 


새제품, 중고제품 등을 구입해서 새로 사용하지 않는 이상에는 많이 쓰지 않기 때문에 해


당 기능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하는 기능은 초기에는 카카오톡 서버에 저장해주지 않고 별도로 txt 파일로 저장만 제공을해줬었습니다.


카카오톡 설정에 보면 실험실이라는 기능이 있어 개발하시는 분들이 이것저것 테스트를 해서 올려놓은 모드가 있었죠


지금은 카카오톡 서버 자체적으로 2주간 대화 내용 백업을 지원하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사용하시면 유용하시리라 생각 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 하니 제가 설명 해드린 대로만 따라하시면 될것 같아요. 핸드폰의 용량도 필요 없고


별도 USB나 PC연결도 필요 없습니다.


카카오톡 서버에서 클라우드 형태로 지원해주기 때문입니다.


이미지파일이나 동영상 파일등은 대체로 누락 되는 부분이 있는것 같아요. 


아무래도 클라우드 서버에 데이터저장 공간 용량이 한계가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께요


우선 위의 그림 처럼 카카오톡에 들어갑니다. 위쪽 메뉴를 보게 되면 ... 점점점 항목이 있는데 눌러주시구요.


상단에 보시는 것처럼 톱니 바퀴 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설정 메뉴로 진입하게 되는데요 채팅 메뉴로 진입해줍니다.




채팅 항목에 들어오게 되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SKIP 하시고 메뉴 제일 상단에 대화 백업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그 다음에 대화 백업 하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해당 메뉴에는 대화를 클라우드에 저장하기 위하여 카카오톡을 


재설치 할 때  복원할 수 있습니다라는 설명이 있고 대화는 텍스트만 백업합니다.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미지나 동영상 자료는 백업되지 않습니다.


대화 백업하기 버튼을 다시 눌러주게 되면 복원할때 입력할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구간이 나오게 됩니다.


제가 해본 바로는 숫자4자리만 해도 진행되니 편한대로 진행 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비밀번호까지 설정 한 후에 확인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에 보이는 사진 처럼 대화 백업이 진행됩니다.


데이터 추출후 클라우드에 업로드를 진행합니다. 클라우드는 카카오톡 서버에 저장되니 완료될떄까지 종료하지 


마시고 기다려 주셔야 해요.


대화 백업이 완료되게 되면 금일 기준 2/6 일 백업 진행 하였고 복원 기한은 2월 20일 정확히 2주(14일)동안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 되니 해당 기간에 새로운 기기에서 복원을 시도 하거나 초기화 작업 후에 복구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의해야 할점은 카카오톡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꼭 기억해주셔야 한다는 점이에요~!!!


요즘에는 카카오톡 게임이나 카카오스토리 카카오 관련 앱이 많으니 카카오 계정은 모두 알고 있겠죠~?!


다음번에는 Smart Switch 앱을 이용한 카카오톡 앱 이외에도 다른 앱 백업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모두들 좋은 정보 많이 공유해보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