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뿌의 일상다반사 :: 빗썸(농협), 업비트(기업은행) 계좌 개설 후기~!!

빗썸(농협), 업비트(기업은행) 계좌 개설 후기~!!





반응형



빗썸(농협), 업비트(기업은행) 계좌 개설 후기


안녕하세요 뿌뿌 입니다.  오늘은 제가 오랜만에 평일에 휴무일이어서 은행에 다녀왔어요.

저번 포스팅에서 스팀잇을 이용한 이더리움으로 변환 현금 만들기 글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업비트와 연동하여 이더리움이나, 스팀달러등을 보유할 수 있지만 우리가 실제로 돈으로 현금화 하기 위해서는

업비트 사용자가 되어야 합니다. 업비트 사용법도 저번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설명 드렸는데요.

업비트 가입만 하는것이 아니라 기업은행 계좌 연동을 통해서 연결을 시켜 놓아야만이 현금으로 출금을 

할수가 있습니다.


저도 직장인이기떄문에 평일에 은행갈 시간이 도저히 나지 않았는데요. 저희 회사는 토요근무를 하는데

토요근무시에는 평일에 하루 쉴 수가 있어서 오랜만에 휴무가 생겨서 은행을 방문하게 되었네요.


개인적으로는 코인을 소량으로 해볼까해서 현재 신규계좌개설 연동도 가능한 빗썸 연결계좌인 농협과

스팀잇으로 코인 연결하여 사용하는 업비트 연결계좌인 기업은행에 다녀왔어요.


두개의 계좌는 모두 제가 사용하지 않은 통장 계좌여서 두개다 만들기 위해 은행을 방문했는데 저는 모르고 있던

계좌개설 관련된 문제가 있더라구요.


주말이나 휴일에는 푹자는 편인데 와이프가 오늘 회식이 있다고 하여 아침일찍 7시부터 와이프 출근 을 시켜주고 집에 다시 왔어요~! 은행 오픈시간은 9시이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비어서 간단하게 집에서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산 빵과 우유를 간단히 떄우고 9시에 은행으로 천천히 걸어갔답니다.


다행이도 저희집 걸어서 10분 거리에 기업은행과 농협은행이 모두 있더라구요. 아침 먹고도 시간이 좀 남아서

8시 30분 부터 나와서 은행에 걸어갔어요 1등으로 들어가야지 하고 봤는데 역시나 문이 잠겨있더라구요.




저희 집 근처 기업 은행입니다. 사실 농협이나 국민은행 우리은행을 보통 쓰는편인데 기업은행은 갈 일이 없다보니

검색하기 전까지는 여기 기업은행이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업은행도 오픈시간이 9시입니다.



집에서 약간 먼 거리에 농협이 있어서 농협에 먼저 방문을 했어요. 농협도 열기 10분전이라서 아직 문이 닫혀 있더라구요. 시간이 칼 같은게 9시땡 하니까 그때 셔터 문이 열리더라구요. 그래서 1등으로 들어가서 번호표를 뽑으려고 하는데 번호표 옆에 공지 문구가 하나 적혀있더라구요. 이때 알았죠 농업협동조합 농협과 농협은행은 다르다는 사실을ㅠㅠ; 농협은행 계좌는 여기서 계좌 개설이 불가능 하다는 사실을 알았죠 굉장히 멘붕이 와서 번호표에서 정말 2분정도는 가만히 서있었던것 같아요. 보안요원이 이상하게 쳐다보더라구요. 무엇을 도와드릴가요 하니까 정신차리고 그냥 나왔습니다.


기업은행에 먼저 가야겠다 라고 생각 하고 다시 기업은행으로 갔더니 9시 15분 정도가 되었는데 사람이 엄청 많더라구요. 기업은행을 먼저 갈걸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차분히 번호표를 뽑고 기다렸어요.


기업은행에는 역시나 코인과 연결되는 업비트 연동계좌를 개설하는 곳이라서 그런지 은행 입구랑 안쪽에 공지사항이 적혀 있더라구요. 코인 관련 계좌 개설은 입출금계좌 개설에 입출금 한도가 정해져있더라구요.


해당 번호 순서가 되어 입출금 계좌를 만들러 왔다고 하니 일반적으로 입출금 계좌를 그냥 만드시면 입출금 한도가 있고 차후에 재직증명서나 건강보험득실확인서를 떼어와야만이 정상적인 한도없이 입출금이 가능 하다고 하시네요.


근데 직원이 친절하게 건강보험공단에 직접 연락하여 저를 바꿔주고 몇가지 개인정보를 확인한후 건강보험공단에서 직원이 건강보험득실확인서를 은행 fax로 보내주었어요. 은행 직원분께서 젊은 분이라서 그런지 얼마 안된분이라서 그런지 굉장히 친절하시더라구요. 해당 fax를 받고 계좌 개설을 하려고 하는데..


제가 예전에 카카오뱅크 주식을 주변에 하신분이 있어서 저도 해볼까 하고 KB증권을 가입한적이 있는데 은행직원분께서 최근 한달사이에 입출금계좌 통장을 만든 이력이 있으면 신규계좌 발급이 불가능 하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내일 오시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평일에 또 언제 쉴지 모르는데 내일오라고 하시니 정말 방법이 없냐고 여쭤보았으나 역시나 안된다고 하시더라구요. 혹시나 농협은행도 안될까 해서 직원분께 여쭤봤으나 타은행 모두 한달이내에는 신규계좌 발급이 불가능 하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농협에서 1차 멘붕, 기업은행에서 2차 멘붕이 왔죠. 어차피 농협은행에 가도 안될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아침일찍부터 나와서 돌아다녔는데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인터넷에 농협은행을 검색해봤더니 제가 방문한 농협과, 기업은행의 반대쪽이긴 하지만 집에서 10분정도 방향에 다행이 농협은행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20분을 걸어서 농협은행으로 향했어요. 그래서 도착한게 9시 40분이 되었는데 여기는 마트와 같이 있는 농협이라서 특수한 케이스라 10시에 오픈이라고 하더라구요. 사진과 같이 날씨도 매우 춥고 한데 아 오늘 안풀리는 구나 하고 20분간 벌벌 떨면서 기다렸답니다.


어차피 안될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기왕나온김에 그래 안되도 그냥 한번 들어가보자 했는데 20분 주변을 돌고 10시가 다되어서 은행에 들어가보니 이번주 설 명절이라 그런지 사람이 바글바글 하더라구요. 그냥 농협 안에서 기다렸어야 하는 생각이 또 들면서 또 불안한 느낌이 났지만 번호표를 뽑고 기다렸어요.




번호표를 뽑고 기다렸는데 갔는데 팀장님이라고 써있는 창구에서 호출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신규계좌 발급을 말씀 드렸는데 표정이 먼가 수상하게 쳐다보더라구요. 여기는 팀장님이고 오래 근무하신분이라 그런지 굉장히 단답형에 친절하지 않은 분이셨어요. 신규계좌얘기를 하자마자 코인때메 왔구나 하는 그런식이었어요. 건강보험 자격득실이나 재직증명서가 필요하다고 하고 없다고 하니 안된다고 다시 오라고 하더라구요.


이럴줄 알았으면 아까 기업은행에서 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가져오는건데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겨우 여기까지 왔는데 너무 기업은행 직원과 다르게 단답형으로 딱 자르니까 약간 기분이 나빴지만 난 계좌만 만들면 된다는 생각으로 와이프에게 회사 재직증명서를 팩스로 보내달라고 하여 다시 직원에게 물어봤어요.


재직증명서를 보더니 계좌 만들 조건이 되어서 그런지 아까랑은 다르게 친절하게 얘기하시더라구요.

관련서류를 주면서 쓰라고 해서 저는 과연 최근 한달안에 계좌가 있어서 될까 안될가 긴가민가 하고 있었는데

역시나 KB증권 관련된 계좌 개설이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이분은 팀장님이라서 그런지 원래 안되는건데 예외적용으로 해서 진행해주시겠다고 하셨어요.

아까 전까지 불편했던 마음이 싹 사라지더라구요. 그래서 농협 계좌를 새로 만들고, 인터넷뱅킹을 가입하고

앱을 설치해주셨는데 앱은 농협은행이 아니고 올원뱅크라는 간편송금하고 입출금 가능한 앱인데 편리하더라구요.


그리고 추운날에서 벌벌떨면서 여기저기 돌아다녔지만 신규계좌 개설이 되어서 굉장히 기뻤어요~!

통장도 카카오페이랑 제휴되어있는 귀여운 통장이었답니다.~!!




계좌 개설하고 느낀것은 어차피 기업은행 과 농협은행 계좌를 하루에 개설할 수는 없다는 사실이에요~!


혹시 저처럼 평일에 못가셨거나 겨우 시간내서 가신분들은 업비트 이용시에는 기업은행을 빗썸 이용시에는 농협 둘중에 하나만 선택해서 가셔야 할것 같아요~!


이상 농협, 기업은행 계좌 개설 후기 였어요~!!

반응형

댓글()